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내 마음에 나비처럼 날아와 벌처럼 쏘다. 디저트카페 투더디프런트 본문

세상을 담다/옥수슈의 일상

내 마음에 나비처럼 날아와 벌처럼 쏘다. 디저트카페 투더디프런트

옥수슈 2015. 11. 6. 16:24

어느 날 내 마음에 나비처럼 날아온 디저트카페



저는 처음 보는 카페를 가보고자 할 때 아웃테리어나 메뉴를 보고 결정하는 편인데요. 어느 날 신중동역에서 이야기를 나눌 곳을 찾던 중 깔끔한 아웃테리어와 알록달록한 메뉴판이 인상적이었던 디저트카페 '투더디프런트(TO THE DIFFERENT)'에 가게 됐어요.

무더운 여름에 땀을 뻘뻘흘리다가 테라스에 앉아서 녹차빙수를 시켜 먹었는데 세상에나! 제 평생 가장 맛있는 녹차빙수였어요. 이후에도 그 녹차빙수의 맛이 잊혀지지 않아 재방문하게 됐죠. ㅎㅎ


투더디프런트는 월드디저트카페로 세상 가장 맛있는 디저트(THE WORLD DESSERT CAFE) 들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에요. 아직 스타벅스나 커피빈처럼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디저트카페 브랜드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투더디프런트 홈페이지 http://www.tothedifferent.com >





투더디프런트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는 '도쿄 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매장 앞의 입간판에서 제 눈을 사로잡은 것 중 하나도 바로 이 도쿄롤이었어요. 개인적으로 크림이 많은 빵을 좋아하지 않는데 메뉴판에 떡하니 인기메뉴라고 표시되어있기도 하고, 많은 고객들이 도쿄 롤을 한 조각씩 시켜먹는 걸 보면서 어떤맛일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인터넷상에서 투더디프런트를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후기가 바로 이 도쿄 롤들의 후기이기도 합니다. :)

도쿄롤의 종류로는 오리지널 도쿄 롤, 녹차 도쿄 롤, 화이트/카카오 초코 도쿄 롤, 그리고 망고 도쿄 롤이 있어요. 저는 망고 도쿄 롤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오후 3시경임에도 불구하고 매진되어 녹차 도쿄 롤을 주문했어요.






생각한 것과는 다르게 한 입 먹었을 때 전혀 느끼하지 않고 우유향이 나면서 입안에서 사르르 부드럽게 녹았어요.

녹차향은 그다지 강하지 않았고 우유크림과 녹차빵이 함께 어우러져 갓 삶은 밤을 먹는 듯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맛있기는 했지만 기대가 너무 컸는지 엄청 맛있지는 않았어요. 다음에는 오리지널 도쿄 롤을 주문해보고 싶네요. :-D

참, 그리고 음료는 고구마라떼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고구마라떼는 정말 고소했고 아메리카노는 제가 딱 좋아하는 쓰지도 시지도 않은 적절한 맛이었어요!






다른 날 투더디프런트에 방문했을 때는 또 다른 메뉴가 옥수슈의 눈을 사로잡았으니... 그것은 바로! 아이스크림 메뉴였습니다.

처음에는 싱그러운 청포도 아이스크림메뉴에 눈이 갔으나 오랜 고민 끝에 '돌체 아포카토 보틀 아이스크림'을 먹기로 했어요. 위와 같은 구성으로 컵빙수 메뉴도 있는데 빙수메뉴는 여름에 더 잘 팔릴 것 같네요.





옥수슈가 주문한 '돌체 아포카토 보틀 아이스크림'과 '건강 녹차 아이스크림'이에요. ;)

독체 아포카토 보틀 아이스크림은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치즈케익에 원두모양으로 얼린 에스프레소와 카카오 토핑을 더한 아이스크림이에요. 무엇보다 원두모양으로 얼린 에스프레소가 인상적이었고 엄청 꽝꽝 잘 얼어서 다 먹어갈때까지 녹지 않았어요. 또 치즈케익 맛이 진해서 카카오 토핑과 어우러져 아주 진한 아포카토를 맛볼 수 있었어요.

건강 녹차 아이스크림은 여러가지 토핑 중에 취향대로 한 가지를 골라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아몬드토핑을 선택했어요.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건강한 견과류가 함께 씹혀서 더욱 고소하고 식감이 좋았어요. 투더디프런트 녹차 아이스크림은 사랑입니다.♥


투더디프런트는 화이트와 바이올렛을 시그니처 컬러로 사용하여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를 모두 이 두 가지 컬러로 꾸며 놓았어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컬러들로 매장을 꾸며놓아서 눈이 가기도 했고, 화이트 컬러를 전체적으로 사용하고 바이올렛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서 눈길이 가는 카페에요. 아쉽게도 매장사진을 찍어놓지 않았네요.ㅠㅠ 다음에는 매장사진도 꼼꼼하게 챙겨야겠어요. ㅎㅎ




아직은 뚜렷한 마케팅 활동을 보여주지 못한 투더디프런트



이 브랜드가 지금까지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연히 지나가다가 알게 될 정도면 조금 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온라인상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케이크 맛집으로 후기를 올리고 있는 상태이고 매장 내에서는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또 제가 방문했던 부천중동점의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타임 이벤트 안내받을 수 있지만 근처에 사는 고객이 아니면 이벤트를 활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빼빼로 데이를 맞이하여 '빼빼롤' 한정판매 소식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유료광고 또는 인기있는 페이스북 개인계정을 적극 활용하고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간다면 매출이 더욱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