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양평 당일치기 여행|기와집순두부, 카페 수수, 테라로사 본문

세상을 담다/국내여행

양평 당일치기 여행|기와집순두부, 카페 수수, 테라로사

옥수슈 2019. 3. 3. 17:29

양평 당일치기 여행

양평 드라이브 코스




 오랜만에 드라이브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겸 양평 당일치기 여행을 떠났다.

이번 여행의 목표는

아늑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고,

맛있는 원두 구매하기!

 

  




01 기와집순두부 조안본점



갑자기 배고파서 가게 된 양평 맛집

원래는 카페를 먼저 갈 계획이었으나, 배고픔이 몰려와서 방문하게 된 곳이다.

근처에 먹을 만한 곳이 어디일까 검색하다가 '순두부가 맛있다'는 말에 바로 결정하게 되었다. 알고 보니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에 나왔던 곳이라고 한다. 식당에 도착하자마자 입구에 늘어선 줄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것도 가족단위로! 그냥 다른 곳으로 이동할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온 김에 먹어보자!'라는 마음으로 기다렸는데 다행히도 줄이 금방 줄어들었다.


대표 메뉴로 꼽히는 순두부백반 2인과 녹두전, 그리고 볶음김치를 주문했다. 그런데 겉절이와 김치가 반찬으로 나오기 때문에 볶음김치는 안 시켜도 됐을듯싶다.. ㅎ

음식은 모두 특별하진 않지만 속이 편하고 술술 넘어가는 맛이었다. 그리고 기대했던 순두부백반보다는 녹두전을 더 맛있게 먹었다. 갑자기 녹두전 맛집 탐방을 떠나고 싶다.

 

 

영업시간  매일 10:00~21:30(12월~2월 10:30부터) / 명절 휴무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02 양수리 북한강변 갤러리카페 수수카페



 

양평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온 이유

나는 식물을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카페를 갈 때에도 초록초록한 식물이 가득한 카페를 선호하는 편이다.

이번 주말에는 어떤 카페를 가면 좋을지 검색하다가 북한강이 보이는 갤러리 카페를 하나 발견했다. 바로 '수수 카페'다.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해 보니 인테리어도 예쁘고, 북한강을 조망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커피나 디저트도 무난해 보여서 이곳으로 결정!

 

 



카페로 향하던 길에 점심 식사를 하기도 했고 차가 많이 막혀서 사람이 많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

아니나 다를까!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임에도 불구하고 명당자리에는 손님이 꽉 차 있었다. (다음에는 평일에 가야지!)

나는 시원한 라떼인 수수커피를, 플링이는 청포도주스를 골랐다. 디저트로는 단호박 케이크를 주문!

기대하지 않아서 그런지 커피도 맛있고 케이크도 맛있었다. 아.. 집 앞에 이런 카페가 있었으면 좋으련만..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카페다.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북한강로89번길 16


 

 


 

 

03 원두가 맛있는 카페 테라로사 서종점



2년 전쯤 방문했던 양평 테라로사

당시 시원한 카페 라떼와 드립 커피를 주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또다시 방문할 카페 리스트에 올렸던 기억이 난다.

이후에는 다시 가볼 기회가 없어 여의도나 코엑스 지점에서 커피를 마시기도 했다. 수수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지만 집에서 마실 원두를 구매하기 위해 테라로사로 향했다.

 

 

 

오후 4시 30분쯤 방문했는데, 애매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커피 사랑, 또 카페 사랑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직접 가야지만 원두를 살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원두를 구매할 수 있다.

만약 방문하기 힘들다면 온라인에서 원두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영업시간  매일 9:00~21:00(마지막 주문 20:30)

주소  경기 양평균 서종면 북한강로 992






2019/02/05 - [세상을 담다/국내여행] - 을지로 핫플레이스 카페 & 맛집|을지로 브이, 아크앤북, 띵굴스토어, 줄리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