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제주도 동부여행 추천코스 및 가볼만한곳|제주도 3박 4일 DAY 2 본문

세상을 담다/국내여행

제주도 동부여행 추천코스 및 가볼만한곳|제주도 3박 4일 DAY 2

옥수슈 2019. 12. 27. 21:01

제주도 동부 여행

제주도 3박 4일 여행|DAY 2


 

일 생각으로 온전히 즐기지 못한 하루가 저물고 드디어 두 번째 날이 밝았다.

'오늘은 여행에 집중하자' 다짐하고 숙소 근처에 있는 마트에서 간단한 아침을 구입했다. 바로 외국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난다는 '중문색달해변'으로 향했다.

 

 

DAY 2

중문색달해변 - 산굼부리- 상춘재 - 비자림 - 용눈이오름 - 휴안스테이호텔 


01  중문색달해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중문색달해변은 우리나라에서 서핑으로 가장 유명한 해변이라고 한다. 내가 갔을 때는 서핑시즌이 아니어서 그런지 사람이 몇 없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해변 주변을 잠시 걸었다. 기대가 너무 컸는지 생각보다 예쁘지는 않았지만 여유로운 분위기는 괜찮았다. 기회가 되면 서핑을 배워서 여름에 가보고 싶다.

 

주소 제주특별자치 서귀포시 색달동

 

 

 

 

 


02 산굼부리

 

제주도 동부 여행지로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비자림, 만장굴 등이 있다. 한 번씩 가본 곳들이기 때문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산굼부리로 향했다. 산굼부리는 천념기념물 263호로 지정된 제주도 기생화산의 분화구이다.

가을의 산굼부리는 커다랗게 손을 흔드는 억새로 가득하다. 적당히 가파른 언덕을 오르면 억새 물결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도에 가기 전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에 다녀왔었는데, 개인적으로 산굼부리 억새가 더 멋졌다.

 

운영시간 매일 9:00~17:00

입장료 성인 6,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만4세이상) 3,000원 / 경로·국가유공자·장애인 4,000원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03 상춘재

 

나는 성게로 만든 음식에 대한 로망이 있다.

먹음직스러운 성게 비빔밥 사진으로 알게 된 상춘재는 청와대 출신 요리사가 오픈한 한식집이다. 제철 해산물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5월~9월에만 판매하는 성게 비빔밥은 먹어볼 수 없었다. 대신 꼬막 비빔밥과 뭉게(돌문어) 비빔밥을 주문했다. 음식들이 대체로 삼삼하고 반찬들도 맛있었다. 이곳의 반찬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다.

 

운영시간 10:00~16:00 / 월요일 휴무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26

 

 

 


04 비자림

 

나는 바다보다 나무와 식물로 가득한 숲을 좋아한다.

비자림은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500~800년생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밀집해 있는 곳이다. 키가 큰 나무들이 울창한 비자나무 숲으로 들어가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다. 생각보다 코스가 짧아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다.

 

운영시간 매일 9:00 ~ 17:00

입장료 성인 3,000원 / 청소년 1,500원 / 단체(일반) 2,500원 / 단체(청소년) 1,000원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05 용눈이오름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코스는 바로 용눈이오름이다.

그러고 보니 여태껏 제주도 여행을 다니면서 오름은 처음인 것 같다. 수다를 떨며 천천히 오르다 보니 어느새 정상에 도착! 성산일출봉과 우도, 오름, 바다 등 제주도가 한눈에 보였다. 해질녘 노을 아래서 필름 카메라로 인생 사진을 찍었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28

 

 

 


06 휴안스테이호텔

 

다음날 우도로 이동해야 해서 제주 성산항이 가까운 휴안스테이호텔에서 1박을 했다.

주변에 편의점이 많아서 편의점 음식으로 저렴하고 풍족한 저녁식사를 했다. 밤에는 어두워서 전망이 좋은 줄 몰랐는데 아침에 일어났을 때 창밖으로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였다. 우도에 가기 전에 간단히 묵기 좋은 숙소인 것 같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37번길 9

 

 

 


👉 제주도 3박 4일 여행 시리즈

 

제주도 3박 4일 여행 프롤로그|늦은 휴가

프롤로그 : 여행의 시작 제주도 3박 4일 여행 정신없이 달려온 2019년 어느덧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는데 눈에 보이는 성과는 없고, 할 일은 많고.. 올해 휴가는 포기해야 하나 싶었다. 몸도 마음도 지친 어느 날..

oksusyu.tistory.com

 

제주도 서부여행 추천코스 및 가볼만한곳|제주도 3박 4일 DAY 1

제주도 서부여행 제주도 3박 4일 여행|DAY 1 생일에 떠나는 제주도 여행 요즘 제주도 항공권은 편도 2만 원대에 끊을 수 있다고 들었다. 그런데 눈을 씻고 찾아봐도 가장 저렴한 항공가가 8~9만 원 대. '11월은..

oksusyu.tistory.com


제주도 3박 4일 힐링 여행

브이로그 1편 보러 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