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미라클모닝 514 챌린지 | 나의 Mission & Vision (2일차) 본문

세상을 담다/Challenge

미라클모닝 514 챌린지 | 나의 Mission & Vision (2일차)

옥수슈 2022. 1. 2. 22:03

미라클모닝 514 챌린지 2일차 기록

1일 차보다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전날 밤 10시쯤 누웠지만,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12시가 지나서야 잠에 들었다. 그리고 또 다시 찾아온 새벽 5시. 혼자만의 결심이었다면 이런저런 핑계로 안 일어났을 텐데, 몇만 명이 함께 한다고 생각하니 실천하게 되더라.(커뮤니티를 구성해서 무언가를 하면 잘 지키는 편)

 

 

오늘은 '2022년 나의 목표' 설정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의 개념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지금까지 비전이 미션보다 큰 범위인 줄 알았는데, Mission > Vision > To do list 순이라는 걸 알게 됐다. 그리고 주어진 첫 과제는 '나의 미션과 비전 정리하기'

 

 

예시를 들으면서 나의 미션과 비전에 대해 적어보았다.

 

Mission

  • 사람들에게 작은 즐거움 & 치유를 선사하는 작품 만들기
  • 자신과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DIY 창작 활동 돕기
  • 더 나아가 심리 치료 효과가 있는 공예 테라피 커리큘럼 개설

 

Vision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선물 DIY 콘텐츠 제공
  • 온라인 클래스, 오프라인 클래스, PDF·도서 출간, 텍스트·영상 콘텐츠 발행 

 

To do list

  • 관련분야 전문성 쌓기(TOY & DIY 제작 스킬)
  • 작품 활동을 통해 성과 창출, 전문성 증명
  • 공방 개설을 위한 자금 모으기
  • 글쓰기 능력 향상하기(독서 포함)

 

아직 정리하고 다듬어야 할 것들이 많지만 대략적으로 이렇다.

2022년에는 목표를 향해 더 체계적으로 단계를 밟아나가 나의 Mission을 달성하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