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미라클모닝 514 챌린지|14층 펜트하우스 입성! 이제는 리추얼로! (14일차) 본문

세상을 담다/Challenge

미라클모닝 514 챌린지|14층 펜트하우스 입성! 이제는 리추얼로! (14일차)

옥수슈 2022. 1. 14. 08:34

미라클모닝 514챌린지 14일차

 

 

드디어 '미라클모닝 514챌린지의' 마지막 14일차, 14층 펜트하우스에 입성했다!

혼자만의 도전이었다면 성공하지 못했거나 늦춰졌을 '미라클모닝 챌린지', 다수의 사람과 함께 연결되어 서로 밀고 당겨주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아침부터 성공을 축하해주는 짹짹이를 만나니 근래 들어 가장 기분이 좋았다. 오늘은 바로 잠들지 않기로 결심하며 신나는 마음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시청했다. 1만 명이 넘는 사람이 같은 시간에 같은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더 이상 새벽같지 않았다. '꿈을 이루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도전자들의 이야기도 듣고, 케이크도 자르며 즐거운 마무리를 했다. 약 1만명이 함께 도전하는 2022 미라클모닝 514챌린지 1월은 여기서 끝나지만 2월에도 3월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지금 의욕이 넘치더라도 내일의 나를 믿을 수 없기 때문에 2월 챌린지도 신청해 놓았다.

 

 

빅씨스 100일 홈트 프로그램 - DAY 9

 

독서와 유튜브 라이브 시청을 마무리한 후 '빅씨스 100일 홈트 프로그램' 9일차를 진행했다.

오늘은 플랭크 동작들이 추가되었는데, 플랭크를 2개월 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힘들었다. 특히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좌 우로 돌리는 동작.. 뱃살아 사라져라!!!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하면서 나의 데일리 루틴을 정해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요새는 '루틴'이 아니라 '리추얼'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 루틴 : 반복적으로 하는 습관들
- 리추얼 : 루틴에 의미를 부여하고 나를 위한 의식처럼 하는 것

 

나는 매일 아침 일어나 가글 또는 양치를 하고 미지근한 물을 마신다. 유산균 한 알을 먹은 뒤에 약 8분짜리 아침 스트레칭을 한다. 약 30분 동안 독서를 한 후 전신 홈트를 진행하고 샤워를 한다. 이러한 모든 루틴에 의미를 부여하고 나를 위한 '리추얼'을 실천해야겠다.

당분간 유튜브 라이브가 진행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지난 14일 동안 그랬던 것처럼 새벽 4시 50분에 일어나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야겠다. 아자아자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