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슈의 트렌드스토밍 Oksusyu's Trendstorming

미라클모닝 챌린지 | 유리 멘탈 (24일차) 본문

세상을 담다/Challenge

미라클모닝 챌린지 | 유리 멘탈 (24일차)

옥수슈 2022. 1. 26. 20:13

미라클모닝 챌린지 24일차

 

 

새벽 4시 50분, 오늘은 신기하게도 정신이 말똥말똥했다.

신기한 기분으로 이부자리를 정돈하고 거실로 나와 스트레칭을 했다. 매일 이런 기분이면 좋으련만!

그리고 어제에 이어서 <웰씽킹>을 읽었다. 진정한 부를 원한다면 해야 하는 웰씽킹, 웰씽킹을 통한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들이 있었다. 그리고 '멘탈을 강화시키는 생각 습관'을 다이어리에 꾹꾹 옮겨 적었다.

 

[멘탈을 강화시키는 생각 습관]

1.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라(기적을 만드는 기폭제)

 

2.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실패했을 때 감정에 휘둘리지 말아라

 

3.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통제할 수 없는 것은 과감히 내려놓는다.

자신이 결정한 일을 밀고 나가겠다는 정신을 지니는 것은 모든 부정적인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일이다.


'내가 무엇을 원하든 원하는 대로 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힘을 얻은 후, 온라인 강의를 듣고 아침 공부를 마무리했다. 아침은 이렇게 나에게 많은 메시지와 희망을 안겨준다. 그런데 문제는 오후에 발생한다.

의도와는 다르게 흘러가는 상황과 피할 수 없는 현실적인 것들이 다시 나의 멘탈을 흔들어대기 시작했다. 책과 강의에서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나는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라고 말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과연 나는 이 현실과 싸워서 강한 멘탈을 가진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생각이 많아지는 밤이다.

Comments